Skip to content

자유게시판

부산 울산 경남 창원 김해 신축아파트 분양 정보
제목고수님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2026-03-11 05:27
작성자
제목(한번더 입력)


내용
진짜 순수한 마음에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쭤보고 싶어요.
완전 저점이 아니라 최근에 매수한 종목들이 최근 불장으로 인해 계속 상승해서 수익률이 꽤 커서 지켜보고 있던 상황에서
오늘 아침부터 한 종목씩 순차적으로 빠지기 시작했어요.
설마 평단까지 오겠어, 하는 마음으로 계속 빠지는 계좌를 하루종일 멍하니 지켜만 보고 있었는데
결론적으로는 지금 모든 종목이 평단을 지나쳐 그 아래까지 급락하고 계좌 전체가 마이너스가 되었어요.
수익금을 모두 제로로 만들고 마이너스까지 더 생긴 상황인데요.
주식 오래 하시고 잘 하시는 분들은 오늘같은 경우에 수익권일 때 매도하시고 추세 지켜보시다가 재진입하시는지, 아니면 얼마까지 떨어질지 예측이 안되니 그냥 매도하지 않고 저처럼 지켜만 보시는지, 그게 궁금하고 배우고 싶어요.
개별종목이 아니라 etf들로 구성된 계좌입니다.
코덱스 200, 타이거 코스닥 150, 고배당주, 반도체top10 등등...
모두 평단 아래까지 내려오고보니, 하락 시작할 때 전량 매도했어야하나.. 어떻게 하는 게 맞았나.. 계속 곱씹게 됩니다.
오늘같은 하락장을 처음 경험해봤는데
배움으로 삼을 수 있도록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하시는지 알고 싶어요.
#국내주식#코스피#코스닥#해외주식#나스닥#주린이#저평가주#우량주
댓글
부산 울산 경남 창원 김해 신축아파트 분양 정보